-
- [공지] 휴대폰 혹은 USIM 변경시 이전 잔액관련 안내사항
- 2018-08-22
-
고객님 안녕하세요
모바일티머니 이용 관련하여 꼭 알려드릴 사항이 있습니다.
최신 휴대폰 출시로 최신 단말기로 기기변경 후 잔액관련 문의를 많이 주시고 계신데요.
꼭 아셔야할 굉장히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모바일티머니의 잔액은 휴대폰에 장착된 USIM칩에 저장되기 때문에 USIM을 바꾸신 경우 이전 잔액은 별도의 환불이 필요합니다!
(물리적인 chip에 잔액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잔액은 ID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앞서 안내드릴 내용은 휴대폰 변경 이전에 사용중이시던 모바일티머니 잔액을 환불받으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또한 자동충전 및 후불형 서비스 이용고객님들께서도 휴대폰 변경이전에 해지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진행 도중에 궁금하신 사항은 1644-0088 유선문의 혹은 1대1 문의주시면 안내도움 드리겠습니다.
=============================================================================================
방법1.
이전 휴대폰을 가지고 있고, 모바일티머니 어플에서 잔액 확인이 되는 경우
→ 모바일티머니 App 잔액환불신청 ( 모바일티머니 App → 좌측상단 전체메뉴 → 등록/변경 신청 → 잔액환불신청)
※App을 통해 신청하신 경우 신청일 1~2일 후 입금처리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입금처리되지 않습니다.
방법2.
이전 휴대폰과 USIM을 가지고 있는 경우
→ 1) 잔액 2만원 미만은 편의점을 통해 환불가능.
2) 잔액 2만원 이상~5만원미만 지하철 역사에서 환불가능.(*가능한 역사 하단내용 참고)
방법3.
휴대폰 NFC가 인식이 되지 않거나, USIM칩만 가지고 있는 경우
→ 통신사 직영대리점 방문 후 USIM 반납 후 환불신청서 작성
대리점측 에서 '티머니' 고객센터(FAX)02-6989-0101 환불신청서 발송 후 확인 전화(1644-0088)
※직영대리점에서 직원이 잘 모를경우 1644-0088로 문의하시면 직원과 통화 후 서류발송 및 환불처리방법에 대해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KT유심칩으로 인식이 안 되거나 칩만 있는 경우에는 아래 내용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KT유심칩은 당사 담당부서로 등기 환불접수가 가능합니다.
★ 등기주소:서울특별시 중구 서울중앙우체국 사서함 148호 티머니 환불 담당자 앞(우편번호 04535)
유심칩과 함께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을 기재하신 메모를 동봉하여 우체국 등기로 보내주시면 환불 가능합니다.
칩 비용은 환불되지 않으며 잔액과 등기비용이 같이 환불 됩니다.
환불 완료까지 등기 영수증 보관을 부탁드립니다. (칩 반환 되지 않음)
◇지하철 역사 환불센터◇
★인천선
- 계양 ~ 국제업무 지구 (29개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