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 제정 공지] 

 

안녕하세요, 티머니입니다.

 
티머니의 모바일 결제 수단인 모바일티머니와 티머니갤럭시워치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를 드리며, 통합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이용약관의 제정 관련하여 사전 안내 드립니다.


1. 약관 제정 사유

서비스의 내용과 형식이 유사한 모바일티머니서비스와 티머니갤럭시워치서비스 이용약관이 별도로 관리 되던 것을 하나의 약관으로 통합하게 되었습니다.

 

2. 시행일

- 개정된 약관은 2021615일부터 시행 됩니다.

- 개정된 약관은 이용자의 권익이나 의무에 불리한 영향을 주는 사항은 없습니다.

-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는 서비스 해지 신청을 통해 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2021614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이용자는 개정 약관의 시행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통합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 전문

통합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 2021. 6. 15.

 

1장 총칙

 

1      (목적)

주식회사 티머니(이하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및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 등(이하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용자’는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이용자’가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티머니’란 ‘회사’가 정의한 기술 사양에 따라 회사가 인증한 Chip 또는 Application을 내장하고 ‘티머니’ 브랜드를 부착한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서 ‘회사'가 직접 발급하거나 또는 '회사'의 제휴사를 통해 발급한 것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티머니' 기능이 있는 USIM chip 또는 SE (Secure Elements, Embedded SESecure Memory Card , 이하 ‘USIM chip 등’)을 구입하거나 기타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 후 '회사'가 정한 휴대전화, 태블릿, 기타 모바일 기기 등에 장착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본 약관'에 동의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③ ‘모바일티머니’란 이용자의 휴대전화, 태블릿, 기타 모바일 기기 내에 장착되는 ‘USIM chip ' '회사'가 발급하는 '티머니'를 말합니다.

④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란 '모바일티머니'가 탑재된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 등에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결제 및 충전 등 '티머니'의 기능 범주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⑤ ‘웨어러블 기기’란 3항의 기타 모바일 기기 중 신체에 부착하여 컴퓨팅 행위를 할 수 있는 기기를 말합니다.

⑥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란 회사가 정한 '웨어러블 기기' '모바일티머니'를 탑재하여 ‘이용자’에게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를 구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⑦ ‘모바일티머니 충전형 서비스’(이하 ‘충전형 서비스’)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중 '이용자'가 현금 또는 '회사'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금전적 가치를 제공하고 '모바일티머니'에 해당 가치를 직접 저장하여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⑧ ‘모바일티머니 후불청구형 서비스’(이하 ‘후불청구형 서비스’)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일부 체크카드(이하 ‘신용카드 등’)를 등록하고, '신용카드업자'가 부여한 신용한도를 일부 차감하여 서비스 이용한도를 '회사'로부터 받아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⑨ ‘신용카드업자’란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라 신용카드업의 허가를 받거나 등록을 한 사람 중 '회사'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⑩ ‘모바일 T마일리지’란 '모바일 티머니서비스' 계정을 생성한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것으로 '모바일티머니'로의 전환 또는 서비스 이용료 결제 수단 등으로 사용될 수 있는 서비스 마일리지를 말합니다.

⑪ ‘모바일 T마일리지 서비스 가입자’(이하 ‘가입자’), '모바일 T마일리지' 서비스에 가입하여 계정을 생성한 자를 말합니다.

⑫ ‘환급’이란 '모바일티머니'에 기록된 잔액을 '모바일티머니'의 보유자에게 '회사'간에 약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이 용어는 '회사'가 게시하는 알림 등에 환불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⑬ ‘환급 접수처’란 '회사'의 승인 또는 '회사'와의 제휴 협약을 통해 '모바일티머니' '환급' 업무를 대행하는 매장 또는 시설 등을 말합니다.

⑭ ‘고장 USIM’이란 불량 또는 파손 등의 사유로 '모바일티머니'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 불가능한 'USIM chip '을 말합니다.

⑮ ‘부가 서비스’란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 안에서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또는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3      (약관의 효력과 변경)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등은 '티머니'기능을 응용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본 약관'과 ‘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의 효력은 '본 약관'을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발생합니다. 다만 '본 약관'과 ‘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이 다를 때에는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본 약관'과 ‘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은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이용자'에게 '티머니' 홈페이지나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공지하거나 또는 전자우편 등 별도의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법령의 개정 등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을 1개월 이상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사후 통지합니다.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회사'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함으로써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 '이용자'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이용계약의 해지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4      (약관 외 준칙)

① 전자금융거래에 관하여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되며, 그 외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개별 부분에 대해서는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정책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본 약관' 외에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세부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이용자'는 항상 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때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2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1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이용 및 변경, 제한

 

5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이용)

① ‘이용자’가 휴대전화에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한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용자 정보를 기입하고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이용자’는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의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 신청 화면에서 다음 사항에 동의하거나 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통합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제공 활용 동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 「전자금융거래 약관」, 「위치정보 이용약관」 및 PUSH 수신 동의

2.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성별, 나이, 거주 지역,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자'는 개별적으로 '부가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절차 및 신청 가능한 '이용자'의 자격 등에 대해서는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 화면의 각 기능별 안내에 따릅니다.

'이용자'는 그 자격에 따라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휴대전화 서비스의 변동(명의 변경, 해지 등)에 따라 이용 자격 및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 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정지와 해지)

'이용자' '충전형 또는 후불청구형 서비스'를 해지하는 것으로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이용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조건은 '본 약관' 11조 또는 제15조에 따릅니다. '회사'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자'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해지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회원의 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 등을 이용하여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2. 개인정보 도용 등 타인의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3.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현금 융통 등 비정상적인 목적으로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5. '본 약관' 26(이용자의 의무)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의 시정요구 또는 제재를 받고도 위반 행위를 중단하지 않은 경우

 

7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일시 중단과 종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 대한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중단하거나 또는 종료(이하 ‘중단 등’)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반 설비의 점검 또는 보수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제휴 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 비상 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전항에 의해 '모바일티머니 서비스'가 중단 등이 될 경우, '회사'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 화면 또는 기타 등에 공지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중단 등(제휴사의 사정에 의한 장애, 운영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8      ('모바일티머니' 잔액의 '환급')

'모바일티머니'의 보유자가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모바일티머니'에 충전된 잔액의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 '모바일티머니'의 상태에 따라 다음 각 호에 명시된 절차에 의거하여 '환급' 처리를 합니다.

1. 정상 USIM에 대한 잔액 '환급'의 경우, '회사' '모바일티머니' 보유자의 '모바일티머니' 잔액 중 '회사'가 정한 소정의 환급 수수료를 차감한 나머지 금액을 '환급' 신청자의 계좌로 입금합니다.

2. '고장 USIM'에 대한 '환급'의 경우, '모바일티머니' 보유자가 지정된 '환급 접수처'에서 환급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회사'는 접수일로부터 2주 이내에 잔액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잔액을 신청한 자의 계좌로 입금 합니다. '고장 USIM'에 대한 비용의 환급은 해당 이동통신사의 '고장 USIM'의 교환 또는 환급 정책에 따릅니다.

3.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발생 및 현금 융통 목적의 '환급'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등에는 일부 '환급 접수처'에서 '환급'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환급' 절차 및 방법을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 화면을 통해 고지합니다.

'후불청구형 서비스'는 충전이 아닌 이용한도를 부여하는 것이므로,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되는 금액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③ 분실 또는 도난(이하 ‘분실도난’) 등의 사유로 '이용자'가 잔액이 기록된 USIM Chip 등을 제시할 수 없는 경우, 전항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및 전자금융거래법령에 따라 '회사'는 그 잔액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지급거래의 취소 및 철회)

'이용자'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하여 대금을 지급한 거래를 취소하고자 할 경우,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이라면 이용자는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제10조에 따라 거래 지시의 취소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이미 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거래에 대한 결제대금의 반환을 요청할 경우,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 철회가 가능한 거래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결제대금을 반환합니다. 반환의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모바일티머니'가 탑재된 기기를 결제단말에 직접 접촉하여 지급한 거래의 경우, 지급 거래에 이용한 기기를 다시 결제단말에 접촉하여 충전하는 방식으로 대금을 반환하거나 또는 가맹점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대금을 반환합니다.

2.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온라인 상에서 지급한 거래의 경우, 회사가 직접 거래를 취소하거나 또는 회사가 관련 업무를 위탁한 제3자가 발행한 충전상품권을 이용하거나 또는 가맹점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대금을 반환합니다.

10     (할인 카드 등록)

     '충전형 서비스' '이용자' 중 어린이 또는 청소년 이용자는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 내의 '부가 서비스'나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어린이 또는 청소년 할인 등록을 하여야만 대중교통 이용 시 운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운임할인의 자격 및 조건은 관련 법령 및 개별 운송기관의 운송약관에 따르며, 할인 카드 등록과 관련한 사항은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2절 모바일티머니 충전형 서비스

 

11     ('충전형 서비스'의 가입, 해지, 전환)

'충전형 서비스'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가입 후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유형을 선택하는 화면에서 '충전형 서비스'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모바일티머니'에 기록되어 있는 잔액에 대해 '환급' 신청을 하여 '환급' 절차가 완료되면 '충전형 서비스'는 종료됩니다.

'이용자' '충전형 서비스'를 재이용하고 싶을 경우, '모바일티머니'에 가치를 충전하면 됩니다.

'충전형 서비스' '이용자' '이용자'가 원하는 때에 '후불청구형 서비스'로 서비스 유형을 전환할 수 있으며, 전환시점의 충전 잔액은 회사는 본 약관 제8조에 따라 그 잔액을 환급합니다.

'후불청구형 서비스'로 서비스 유형을 전환하기 위한 방법 및 조건 등은 본 약관 제13조에 따릅니다.

'충전형 서비스' '이용자' '후불청구형 서비스'로 서비스 유형을 전환하더라도, 이용자가 원하는 때에 본 약관 제14조에 따라 다시 '충전형 서비스'로 서비스 유형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12     (잔액의 충전)

'이용자'는 현금 또는 '회사'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금전적 가치를 제공하여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티머니'에 직접 저장하는 방법으로 해당 가치를 충전할 수 있으며, '회사'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충전 서비스 제공 시 소정의 이용료를 징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티머니'의 제휴 서비스 종류에 따라 충전 기능이 제한될 수 있으며, 세부 내용 및 이용 조건 등은 각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3절 모바일티머니 후불청구형 서비스

 

13     (후불청구형 서비스의 가입)

'이용자' '회사'가 제휴한 신용카드 등을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하여 '후불청구형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후불청구형 서비스' 가입에 따라 '이용자'가 받는 '후불청구형 서비스' 사용한도는 '신용카드업자'로부터 받은 신용한도를 이용하며, 그 금액은 회사가 신용카드업자와 맺은 제휴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의 경우 이용자의 '후불청구형 서비스' 가입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휴대전화 가입자 명의와 등록하려는 신용카드 등의 명의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2. 법인의 비용처리를 위하여 발행된 신용카드 등인 경우

3. '이용자'가 등록한 신용카드 등에 대하여 발행한 '신용카드업자'로부터 정상 승인을 받지 못할 경우

 

14     (후불청구형 서비스의 전환과 정지)

'이용자' '후불청구형 서비스'의 이용 의사가 없는 경우 충전형서비스로 전환신청을 통해 등록한 신용카드 해지 및 '후불청구형 서비스'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 '후불청구형 서비스'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로부터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모바일티머니'가 탑재된 단말의 분실 또는 도난 등의 사고가 접수될 경우

2. 신용카드 등을 발행한 '신용카드업자' 또는 금융감독기관, 사법기관 등으로부터 관련 법령 또는 약관, 계약 등을 근거로 '이용자' '후불청구형 서비스'에 대한 제한 또는 중지 요청이 접수될 경우

3. 30일 이상의 기간 동안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 접속 기록이 회사의 서버 로그로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신용카드 등을 발행한 '신용카드업자'로부터 정상 승인을 받지 못하여 대금청구, 후불청구형 서비스 사용 한도의 복원 등이 정상 수행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전항에 의해 '후불청구형 서비스'가 일시 정지되더라도 회사가 정하는 방식으로 '후불청구형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15     (후불청구형 서비스의 정산)

'회사' '이용자' '후불청구형 서비스'의 사용 한도를 일 단위 또는 이용자가 요청할 때에 확인하고, 확인을 통해 복원된 한도만큼의 금액을 '신용카드업자'에게 청구합니다.

'후불청구형 서비스' 사용 한도의 확인이 지연될 경우(모바일 교통카드 어플리케이션 삭제, 디바이스 네트워크 장애, USIM Chip 장애 등), '회사'는 복원된 한도가 확인되는 시점에 '신용카드업자'에게 청구합니다.

 

16     (후불청구형 서비스의 제한)

'회사' '후불청구형 서비스' '신용카드업자'의 정책에 따라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등에서 사용될 수 있는 신용한도가 부여된 개인에게 제공하며, '신용카드업자'의 정책에 따라 이 신용한도를 받을 수 없는 사람은 '후불청구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후불청구형 서비스'에 등록하여 '신용카드업자'로부터 청구 받은 금액은 '모바일티머니' 사용분에 대한 소득공제와 중복하여 받을 수 없습니다.

 

3장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

 

17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의 가입과 해지)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 관련 웨어러블기기에 설치되는애플리케이션과 휴대전화에 설치되는 웨어러블티머니용 어플리케이션을 각각 설치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한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용자 정보를 기입하고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합니다.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와 별도로 운영되는 독립적인 서비스로, 각 서비스의 상태와 잔액 등은 각각 별도로 관리 됩니다.

③ ‘이용자’는 휴대전화 단말용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의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 이용 신청 화면에서 다음 사항에 동의 하거나 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통합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제공 활용 동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위치정보 이용약관 및 PUSH 수신 동의

2.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성별, 나이, 거주 지역,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자'는 휴대전화 단말용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내의 서비스 해지 메뉴를 통하여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만 해지되며,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는 해지되지 않습니다.

'이용자'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하던 '웨어러블 기기'를 타인에게 양도하는 경우 본 약관 제17조 제4항의 내용에 따라 해당 '웨어러블 기기'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를 해지하여야 합니다.

18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의 이용)

'이용자'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에서도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충전형 서비스' '후불청구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 '충전형 서비스' '후불청구형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본 약관 중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충전형 서비스' '후불청구형 서비스'의 내용을 다룬 조항을 준용합니다.

'이용자'는 휴대전화에 설치된 웨어러블티머니용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부가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절차 및 신청 가능한 '이용자'의 자격 등에 대해서는 애플리케이션 화면의 각 기능별 안내에 따릅니다.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는 기기 사양 등의 차이로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기능 전부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4장 부가 서비스

 

1 '부가 서비스'의 개요

 

19 ('부가 서비스'의 범위)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와 관련하여 당사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의 목록은 [별표1]과 같습니다.

'부가 서비스'의 세부 내용, 가입 절차, 이용 요금 및 조건 등은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 또는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 내 각 '부가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 '부가 서비스' '모바일 T마일리지' 서비스와 '웨어러블티머니 서비스' 등 이용자에게 중요하게 안내 되어야 하는 '부가 서비스'의 내용은 본 약관에서 별도로 다루며 해당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본 약관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모바일 T마일리지' 서비스

20     ('모바일 T마일리지' 서비스의 가입)

'이용자'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가입 시 '모바일 T마일리지'를 적립,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별도의 '모바일 T마일리지 서비스'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1     ('모바일 T마일리지'의 적립과 사용)

'가입자' '회사'의 제휴사가 제공하는 광고 SMSPUSH 등을 수신하여 시청하거나, 쇼핑 관련 부가 서비스 내의 상품 구매, 이벤트 혜택 등을 통하여 '회사'가 정한 기준 또는 '회사'와 제휴사간에 체결된 계약에 의거한 '모바일 T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전항에 따라 '모바일 T마일리지'를 보유한 '가입자'는 가용 '모바일 T마일리지'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등의 잔액으로 전환

2. '충전형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충전이용료의 지불

3. '가입자'에게 이전

 

22     ('모바일 T마일리지'의 정정과 소멸)

'가입자'는 본인이 이용한 '모바일 T마일리지' 거래와 관련된 오류를 발견 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의하여 해당 거래에 대한 정정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 의한 '가입자'의 정정 요청을 받은 날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안 때로부터 2주 이내에 해당 거래 내역을 검토 하여 '가입자'에게 SMSPUSH,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그 결과를 통보합니다.

③ 유효기간 내 사용되지 않은 '모바일 T마일리지'는 소멸됩니다. '모바일 T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획득 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상시적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T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무료충전, 티머니 슬라이드 등) 참여 후 획득한 '모바일 T마일리지': 적립일로부터 3개월

2. '모바일티머니' 결제(사용/충전 등) 후 획득한 '모바일 T마일리지': 적립일로부터 5

3. 적립 및 사용 조건이 별도 고지되는 이벤트 또는 프로모션 참여 후 획득한 '모바일 T마일리지': 개별 이벤트 또는 프로모션의 별도 고지에 따름

 

23     ('모바일 T마일리지' 서비스의 종료)

'회사' '모바일 T마일리지' 서비스를 종료 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종료일자 3개월 전까지 서비스 종료 사실과 그 사유 등을 '티머니'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가입자'에게 알립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서비스를 종료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고지 합니다.

② 전항의 고지에 의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가입자' '모바일 T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절 기타 '부가 서비스'

 

24     (기타 '부가 서비스'의 가입과 해지)

① ‘이용자’는 각 '부가 서비스' 별 안내 및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한 후,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부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부가 서비스'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 고객에게 유리한 '부가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가입이 완료되며, '부가 서비스' 별 가입 유형은 [별표1] '부가 서비스' 목록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② 각 '부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점(개시 시점) 등은 다를 수 있으며, '회사'는 전체 공지 또는 각 '부가 서비스' 별 안내를 통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 가능 시점 등을 알립니다.

③ 각 '부가 서비스' 별 이용 요금은 원가 상승 및 기타 이유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공지 또는 각 '부가 서비스' 별 안내를 통해 '이용자'에게 변경 사항을 알립니다.

'부가 서비스' 중의 하나인 ‘거래 내역 조회 서비스’는 '이용자' '모바일티머니'를 통해 서비스 이용 및 물품 구매 시 '이용자'와 가맹점간 이용대금의 정산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 내역 정보('티머니' 카드번호, 거래 일시, 거래 금액, 단말기 및 가맹점 정보, 승ㆍ하차 정보 등 광의의 위치정보) '회사'가 수집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거래 내역 정보가 이용대금 정산의 목적 내에서 수집되고 사용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 '회사'가 정한 해지 절차를 통해 개별적으로 '부가 서비스'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의 서비스 해지 신청을 즉시 처리합니다.

 

5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

 

25     ('회사'의 의무)

'회사'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를 보다 활성화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설문조사 등 이용자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이용계약 체결 시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당해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사' '이용자'에 대하여 통지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 '회사'에 제공한 휴대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SMSPUSHㆍ이메일을 발송하거나 또는 전화 통화를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개별 통지를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별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 및 광고('회사' 및 제휴사 광고 포함)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26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등록하여야 하며,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휴대전화, 태블릿, 기타 모바일 기기가 정상 동작을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 하며, 휴대전화, 태블릿, 기타 모바일 기기의 비정상적인 동작(전원 오류, 통신 기능 오류 등 기기상의 결함)으로 인해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제공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이용방법에 의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신용카드정보, 휴대폰 정보, 계좌 정보, 로그인 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여신전문금융업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충전 및 결제를 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하며 얻은 '회사'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9.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을 파괴하거나 또는 혼란을 주기 위한 목적의 행위

11.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2.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3.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타인의 개인위치정보를 무단으로 유용 또는 유출하는 행위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이용자'는 관계 법령과 본 약관, 이용 안내 및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6장 기 타

 

27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 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상호: 주식회사 티머니

②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후암로 110, 서울시티타워 10 (우편번호 04637)

③ 전화번호: 1644-0088

④ 전자우편: webmaster@tmoney.co.kr

 

28     (양도금지)

'이용자' '회사' '이용자' '모바일티머니 서비스'의 가입에 따른 본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 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29     (면책사항)

'이용자'의 고의 및 중과실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 판단은 '이용자'가 직접 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 제9 (거래 내역의 수집 및 제공) 및 ‘위치정보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가 동의한 제3자에게만 고객의 거래내역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나, 휴대전화 등의 분실ㆍ도난 등으로 인하여 타인이 거래 내역 정보를 조회 및 취득하는 것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의 업무나 기술상의 이유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30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 합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